home  |  고객센터  |  News

News

“ 신선도유지 그린패키지 기술혁신기업, ㈜한그린테크 ”

이름 관리자 이메일 green@hangreen.com
작성일 2012-09-20 조회수 9178
파일첨부
제목
한그린테크_서울대기술지주 자회사

(주)한그린테크는 2012년 4월 16일자로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지분투자 및 기술이전계약으로 자회사가 되었음을 공지해드립니다.
(주)한그린테크와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는 서울대의 특허기술 및 공동연구로 국내 농산물 기능성 포장재의 No.1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하단 기사는 머니투데이 기사를 전제한 것입니다.

 
•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입력 : 2012.09.19 11:22  

•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2배 늘려…업종도 다양화


noname01.jpg

 


서울대가 국립대학법인 전환 이후 기술지주회사 자회사를 두배 가까이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서울대 기술지주회사에 따르면 올해 추가된 자회사는 바이오익스체인지·마니커한뜰·레퍼런스바이오랩·서울햄·사이언스앳홈·유니솔루션·코코링크·한그린테크·BOBSNU 등 모두 9곳이다. 이들 회사를 포함해 기술지주회사는 현재 자회사 20곳을 갖고 있다. 즉 법인전환 이전 11곳에서 전환 이후 20곳으로 늘어난 것이다.

이중 올해 자회사로 편입된 회사들은 의료·식품·정보기술(IT) 등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돼 있다.

바이오익스체인지는 지난 1월 자회사로 편입된 회사로 골내주사 삽입기구를 생산하는 업체다. 김도균·김희찬 의대 교수가 관련 특허를 출자했다. 바이오익스체인지는 향후 의료장비 판매점의 영업 거래선을 확보하고, 해외시장 진출도 모색할 계획이다.

레퍼런스바이오랩 역시 올해 자회사로 편입된 의료업체다. 유전자 발현 데이터 처리, 분석방법과 자궁경부암 치료용 조성물 관련 기술을 가지고 있다. 주요 제품은 자궁경부암 치료용 핵산치료제와 표준유전자를 활용한 암 관련 진단제품이다.

마니커한뜰과 서울햄은 식품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회사다. 기술지주회사와 이지바이오그룹이 설립한 마니커한뜰은 친환경 기능성 가금류를 사육해 유통할 예정이다. 서울햄은 소·돼지 고기 관련 육가공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회사로 올해 2월 설립됐다. 기술지주회사는 향후 5년 동안 3000억원 투자를 유치해 강원도 평창군에 마니커한뜰·서울햄·에스엔에스데어리의 연구개발센터와 벤처단지를 조성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밖에 사이언스앳홈(화장품)·유니솔루션(기계)·코코링크(슈퍼컴퓨터)·한그린테크(포장재)·BOBSNU(웰빙제품) 등 관련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회사가 설립됐다.

기술지주회사는 올해 안으로 SND푸드, 건강한생활 등 자회사 2~3곳 추가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2008년 10월 설립된 서울대 기술지주회사는 서울대 산학협력단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서울대가 보유한 우수 기술을 자회사 설립을 통해 사업화하고, 재학생과 졸업생의 창업 지원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다.

[서진욱 기자 트위터 계정 @shineway2012]

 

이전글 [내일신문] 한그린테크_ 과일채소 신선도 지켜주는 포장재개발
다음글 지피스 프레쉬 패드_ 농림부 수출 보조금 지원 안내